VirtualBox USB 3.0 컨트롤러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맥이나 윈도우, 리눅스 상에서 다른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가상머신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1년마다 업데이트를 해야하고 한번 구매하려면 적어도 5만원 이상씩 들어가는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VirtualBox(버추얼박스)는 무료로 제공 된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능, 성능 상 패러랠즈와 VMWARE에 비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맥이나 리눅스 상에서는 Active-X(&공인인증서)가 떡칠되어있는 국내 유일한 환경의 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이나 리눅스 이용자들이 윈도우를 따로 설치 없이 사용하기위해서 이러한 가상머신을 이용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대부분 USB에 저장하기 때문에 본체의 USB를 가상머신으로 읽는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NTFS과 같은 윈도우 파티션을 이용하기 위해, BitLocker로 암호화 된 파티션을 읽기 위해서도 이러한 가상머신이 이용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본체의 USB를 가상머신으로 읽는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VirtualBox(버추얼박스)의 경우에는 USB 2.0과 USB 3.0을 가상머신으로 연결하려면 ‘Extension Pack’을 설치해야합니다.
Virtual Box Extension Pack 설치하기
VirtualBox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ll Supported platforms’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버추얼 박스가 실행되며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약관에 동의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 7에서 드라이버 설치하기 및 USB 연결하기
윈도우7에서 USB 3.0 장치를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드라이버를 잡지 못합니다.
인텔 USB 드라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뒤 약관의 동의를 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뒤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그 뒤 재부팅 하여, 가상머신 하단의 USB 아이콘을 클릭하여 연결하고자 하는 USB 기기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연결하고자 하는 외장USB가 연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목 선택이 안된다면, 맥(OS) 상에서 파티션을 추출하신 뒤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고 댓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왠지 사이트 운영에 조금 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구글 검색해도 확장팩 설치까지만 나와서 고생했는데,
여기 블로그에서 인텔 드라이버 설치 설명해주셔서 문제해결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하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