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OS

윈도우 10 스토어 앱 바로 가기 키 설정하기 (PC 리모콘)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필자의 경우 거실 TV에 스틱PC를 연결하여 영상 감상용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PC 리모콘을 구매하여 특정 앱을 바로 가기 키로 설정하여 이용하고 있었는데, 스토어 다운받은 앱의 경우에는 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포스트의 방법은 윈도우 10 레드스톤 이전 버전에서는 동작하지 않았으나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소소한 업데이트에 감사함을 표합니다.)

윈도우 10 스토어 앱 바로 가기 키 설정하기

좌측 하단에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뒤 ‘실행’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 Win+R) 실행 창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hell:AppsFolder

그러면 다음과 같이 Applications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스토어 앱을 우클릭한 뒤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를 자신이 보관할 폴더에 옮겨줍니다. 그 뒤 바로 가기를 우클릭한 뒤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마치고 바로가기의 위치를 옮기면 설정이 해제되는 듯합니다.)

바로 가기 키 영역을 한번 클릭한 뒤 설정할 키를 입력해 줍니다. 그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해 줍니다.

이후 PC 리모콘의 앱 키를 눌러주면 해당 앱이 실행되게 됩니다. 주로 스토어로 KODI를 설치했을 경우나, 스토어 앱의 유튜브, 음악 앱을 이용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다 보류, 현재는 취업 준비중인 상큼한놈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윈도우 10 스토어 앱 바로 가기 키 설정하기 (PC 리모콘)”의 2개의 댓글

  • Avatar photo 흑기사

    유용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달기
    • 사이트에 방문해주시고 댓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어서 다행입니다.. ㅋㅋㅋ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