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a7ns 기가 무선 공유기 블랙 개봉 및 사용기

iptime a7ns 기가 무선 공유기 블랙 개봉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요즘 대부분 사용자가 기가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기준 기가인터넷 이용자가 200만 명이 넘었다는 기사가 있을 정도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olleh의 기가 인터넷 콤팩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완전한 기가 인터넷 속도는 아니나 500Mbps의 속도로 비교적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전에 사용했던 공유기(A2004Plus)의 무선 지원 속도가 이에 미치지 않아 무선 환경은 이보다 느리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공유기를 찾아보게 되었고 구매하게 된 제품이 IPTIME A7NS입니다. 기존 제품과 다르게 블랙 제품이 있으며, 브로드컴 칩셋 장착, 그리고 20만 원 이하의 가격대라는 것이 구매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A7NS 개봉기

인터넷 구매 후 하루 뒤 택배로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상자 전면에는 A7ns[Black]의 모습이 깔끔하게 출력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주요 사양이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무선 5Ghz 802.11ac(1300Mbps)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봉 씰을 칼로 잘라낸 후 조심히 본체를 꺼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가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종이에 싸여있습니다. 그 뒤에는 공유기가 친환경 종이에 싸여있습니다.

모든 종이에 자랑하듯 깨알같이 ‘ipTIME은 환경보호를 위하여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가 적혀있습니다.

보통 다른 제품의 경우에는 사용 설명서를 잘 확인하지 않으나, 공유기의 경우 무선 인터넷 암호 설정부터 간이 Nas 기능 사용 등 ipTime 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인터넷 암호 설정의 경우에는 보안을 위해서 꼭 지정해주세요. 설명서에는 그림과 설명이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A7NS 본체입니다. 2.4Ghz, 5Ghz 안테나 연결 부가 보입니다.

안테나 6개와 크래들, Lan선 그리고 전원 어댑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동봉되는 랜 선은 기가인터넷 지원 CAT6 케이블이며, 전원 어댑터는 12V 3.5A입니다. 이전의 제품의 경우 CAT5e를 넣어주었는데 바뀌었군요. 전원도 상대적으로 고출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A7NS 본체입니다. 블랙제품이라 기존의 화이트 제품과는 색다른 느낌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제품과 다르게 팬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7NS의 후면 모습입니다. 통풍구가 크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맥 미니와 A7NS를 나란히 두어보았습니다. 공유기가 맥 미니보다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A2004 PLUS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굵기와 면적 모두 커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공유기 중에서 큰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치 및 사용기

A7NS 공유기를 설치하였습니다. 기존 화이트 제품과 다르게 LED가 주황색인데 파란 LED와 또 색다를 느낌입니다. 왼쪽 전면에 보면 전원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으로 공유기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공유기 전면에는 스위치가 2개가 있는데 이 스위치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나 LED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ED 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LED를 켜고 꺼 보았습니다. 무선/유선 인터넷에 아무런 영향 없이 잘 껐다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USB3.0 단자 한 개, USB2.0 단자 한 개 WAN 포트 1개 LAN 포트 4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USB 3.0 포트의 경우 2.4GHz와 신호간섭으로 인하여 기본 설정으로 2.0으로 사용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USB 3.0단자에 외장 하드를 장착하여 간이 NAS로 이용하실 분은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실제로 밴치마크 사이트를 통하여 인터넷 속도를 밴치마크 한 결과입니다. A2004PLUS 무선 속도에 비해 A7NS 무선 속도가 기가인터넷 콤팩트 지원 속도를 원활히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A7NS 본체에 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소음이 생기면 어떻게 할까 라는 고민하였으나,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펜이 돌지 않아 소음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기존(A2004PLUS) 제품과 다르게 LED가 밝지 않습니다. 블랙 제품은 시간이 지나 먼지가 쌓이면 크게 두드러져 보인다는 것은 단점이었습니다. 내부망에서 NAS와 무선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자료 교환 시 NAS의 하드가 지원하는 최대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은 큰 강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A7NS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