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곰플레이어 KMPlayer 등의 여러가지 동영상 프로그램 중에서 최근 가장 많이 이용되는 플레이어는 단연 팟플레이어(PotPlayer)입니다. 그냥 팟플레이어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도 좋으나, 국내 DAUM 페이지에서는 32비트를 기본으로 64비트를 다운받는 링크를 따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최근 PC는 대부분 8기가 이상을 장착하는게 추세라 64비트를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32비트를 이용해도 이전은 대부분의 영상을 출력하고 감상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효율 압축 코덱인 ‘HEVC/H.265’를 체택하는 동영상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이 동영상이 32비트에선 버벅이면서 64비트에선 끊김이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탓에 저 같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URL을 암기하기 힘들어 자주 블로그를 왔다갔다 하면서 64비트 버전을 찾아다니면서 다운받곤 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에서 알려준 링크가 100%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늘 불안했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최근 국제적으로도 유명해졌는지 업데이트 할때마다 지원하는 언어가 늘어갔는데, 알아보니 글로벌 홈페이지를 운영하였습니다.


최근 다음의 팟플레이어가 카카오로 변경되면서 국내 팟플레이어의 홈페이지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로인해 기존 페이지와 다르게 개편된 페이지의 경우 64비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카카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 페이지나 기존 Global Potplayer 페이지 중에 선택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2017.3.19) 

http://tv.kakao.com/guide/potplayer


Global Potplayer Homepage

다음과 같이 외국인이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페이지가 존제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와 다르게 32비트 64비트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otplayer.daum.net/

64비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원본 위치를 확인해 본 결과 ‘http://get.daum.net’으로 다음 서버에서 다운 받는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서버에서 다운로드를 받아도 ‘한국어’를 지원하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어로 설치를 하는 순간 ‘Daum 시작페이지나 Daum 클리너 옵션’이 체크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 꼭 체크 해제 하신 뒤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팟플레이어 64비트를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본 계기로 팟플레이어를 64비트로 다운받아야 할 경우가 생길 경우,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불편하고 위험하게(?) 찾지 않고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Global Potplayer’라고 검색해서 다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받는 방법”에 대한 3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