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OS

델 베뉴 8 프로(Dell Venue 8 Pro) 포맷하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얼마전 윈도우10 1주년 기념으로 REDSTONE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빌드 버전이 바뀌며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윈도우 버전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업데이트 뒤 성능 저하나 발열등이 두렵더라구요. 저는 이런 대규모 패치를 할 때마다 컴퓨터를 포맷 해 주는데요. 제가 약 3년간 이용한 델 베뉴 8 프로도 예외가 아닙니다.

델 베뉴 8 프로는 윈도우OS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PC와 포맷하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필요한 재료들이 있습니다.

준비물

먼저, 포맷을 하기 위한 디바이스를 연결하기 위하여 OTG 케이블을 준비해 둡니다.

그 뒤 여러가지 USB 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USB 허브(유전원 추천),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부팅가능한 USB가 필요합니다. 부팅 가능한 USB를 제작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확인해 주세요. 부팅 가능한 USB가 제작 되었으면, 남은 공간에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공간에 델 베뉴 8 프로의 드라이버를 미리 저장해 주세요.

부팅가능한 USB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델 베뉴 8 프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공식 페이지

설치과정

제작이 되었으면, OTG 케이블에 USB 허브를 연결한뒤 각 기기를 연결합니다.

그 뒤 디바이스를 켠 뒤 키보드의 f12키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부팅 할 기기를 선택하는 창이 보이는데, 자신의 USB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 줍니다. 그 후 일반적인 컴퓨터 포맷과정과 완전히 동일한 과정을 밟습니다. 다음 글을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포맷하는 과정 알아보기

드라이버 설치

그 뒤 USB에 저장해 둔 드라이버 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 현재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일반 설치하려고 하면오류가 뜹니다. 드라이버 파일의 압축을 풀어 직접 EXE 파일로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설치 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