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맥에서 김프(Gimp) 커맨드(Command) 키 먹통 버그 해결방안 제시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저는 포스팅을 편집할때 주로 김프 (Gimp)를 이용합니다.

간단한 레이어 작업과 이미지 편집에서 상당한 성능과 편의성을 보여줍니다. 포토샵을 대체할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자유소프트웨어에 본래 리눅스 전용으로 나왔던 프로그램이라 맥과 윈도우에서 성능 저하는 꽤 있습니다.

그 중에서 커맨드 먹통 버그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 작업을 마우스로만 할 수 있어서 굉장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블로그도 뒤져 보았지만, 자료가 없었습니다. 한달 간 안될때는 재부팅도 하면서 쓰곤 했는데, 어느 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키를 하나하나 눌러 보았습니다. 원인은 의외로 단순했습니다.

해결방안 제시

현재, 김프의 버전은 2.8 이며, OS는 엘 케피탄 입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아무리 커맨드 키를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네.. 위에 크게 보이는 저 녀석 때문에 커맨드 키가 작동하지 않은 것 입니다. 한글 상태에서 영문 상태로 바꿔 주시면 위 문제는 해결 됩니다.

생각보다 허무한 마무리로 끝났습니다. 이 글을 보고 말끔히 해결 됬기를 기원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