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다운그레이드 시 사진 앱의 지원되지 않는 보관함 문제 대안법

맥 다운그레이드 시 사진 앱의 지원되지 않는 보관함 문제 대안법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최근 엘케피탄의 알 수 없는 버그들 때문에 요세미티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아이튠즈와 여러 설정파일들은 백업해 두고 그대로 복원 가능했습니다만. 사진 보관함의 경우에는 하위 버전 호환은 되지 않았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보관함

‘사진 보관함’ 보관함은 최신 버전의 사진에서 생성되었습니다. 이 보관함을 열라면 사진을 업그레이드하십시오.(해석해 보면, 구버전 쓰지 말고 최신버전 쓰시오.)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따로 방법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망연자실 했습니다. 결국 엘케피탄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의 힘을 조금 빌려서 보관함을 받아오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 역시 사진 앨범 기록이 연동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이전과 동일한 깔끔한 상태로 복원 되었습니다.

 

‘무수정 원본 보내기…’ 기능을 통하여 사진&동영상을 폴더로 보내두기

 

사진앱을 실행한 뒤 ‘커맨드(Command)+A’를 눌러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 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보내기 – 무수정 원본 보내기…’로 이동합니다.

아무런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을 원하는 경로로 이동한 뒤 ‘원본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내기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알림이 뜹니다. 이제 이 파일을 백업시켜 둡니다.

사진 가져오기

신규 보관함을 하나 생성합니다.

신규 보관함이 생성된 상태에서 상단메뉴 ‘파일-가져오기’로 이동합니다.

백업한 파일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 뒤 ‘가져오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한 폴더의 사진들이 모두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새로운 모든 항목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일시, 위치가 유지된 체로 전과 같이 정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운그레이드시 사진보관함 연동이 되지 않아 대응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엘케피탄의 사진앱을 복사해서 요세미티에 적용해 보려고 여러 시도를 해보았는데요. 당연히 되지 않았습니다.

이미 다운그레이드를 완료하였고, 다른 맥 기기가 없으면 조금 힘든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T^T;; 하지만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한번 확인해 주시면 다음 번에 다운그레이드 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