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 6세대 배터리 부품(스웰링) 현상으로 인한 무상 리퍼 후기 (+각인)

아이팟 터치 6세대 배터리 부품(스웰링) 현상으로 인한 무상 리퍼 후기 (+각인)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오늘은 한달하고 2주간의 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새로운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이야기에 대해서 나눠보고자 합니다. 아이팟 터치 5세대와 아이팟 터치 6세대를 사용했던 입장으로서 아이팟은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이팟 터치 5세대는 배터리 스웰링의 무상보상기간 2년이 지나서 받지 못하였습니다만 아이팟 터치 6세대는 구매가 1년 3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리퍼를 받는 과정과 애플 측에 문의해서 받은 정보들에 대하여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퍼 조건

  1.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무상보상기간은 1년 이지만, 배터리 스웰링 발생의 경우 보상기간은 2년으로 연장됩니다.
  2.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할 때 각인 서비스를 이용한 아이팟 터치의 경우, 애플 공인 AS 센터에서 리퍼를 신청시 먼저 ‘각인을 유지하고싶다’고 요청하면 각인된 리퍼 제품을 받을수 있습니다.
  3. 각인이 유지된 리퍼 제품을 신청한 경우 리퍼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통 7~10일 정도 소모되며 최대 3주정도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정확히 6주가 걸렸습니다.)

리퍼 후기

기분좋게 아이팟 터치로 노래와 인터넷 서핑을 하며 사용해 왔는데, 어느 순간 아이팟 터치 6세대 디스플레이에서 이질감을 느꼈습니다. 배터리도 평상시 보다 빨리 닳는 등 이상한 느낌을 받은 저는 디스플레이를 가볍게 눌러 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배터리가 부푼 모양대로 멍자국이 보이는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이후,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옆을 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디스플레이가 배터리 스웰링 현상으로 인하여 볼록하게 튀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즉시 저는 애플 공인 A/S 센터인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의 경우배터리 스웰링 현상이 나타나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2년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각인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이런 경우가 많이 없는지 서비스센터에서 처음에는 안되신다고 말씀 주시더라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애플의 공식 약관을 보여줌으로써 각인리퍼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몰랐습니다.. 아이팟 터치를 1개월 하고도 2주일 뒤에 받게 된다는 사실을…

중간에 연락도 안오고 해서 애플 서비스 센터, 동부대우전자 서비스 센터에도 여러번 연락해 보았습니다.

돌아오는 대답은 ‘조금 더 기다려 달라’ 였는데, 결국 작성일 기준으로 어제 연락이 왔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으러 갔습니다.

아이팟 터치 6세대는 박스 안에 있더라구요. 고객센터에서는 그 박스안에 아이팟을 꺼내서 저한테 주었습니다. 2016년 11월에 제작된 따끈따끈한 새제품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IOS 8.4.1로 유지하며 사용하였던 저의 의지는 꺽였습니다만, 새 제품을 받아 즐거운 아이처럼 설래더라구요.

굳이 각인을 유지한 이유는 저 사자성어를 소중한 사람에게 마지막으로 받은 글귀었기 때문이었을까요? 마지막 아이팟일지도 모르는 아이팟 터치 6세대이기에 각인을 유지하고 싶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리퍼 받은 아이팟의 옆 모습을 보아도 다음과 같이 볼록한 모양 없이 평평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결해서 아이팟 복원까지 완료했습니다. 드디어 32GB 용량 압박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1개월하고 2주정도 걸려서 마친 배터리 부품 현상(스웰링) 리퍼 받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스웰링으로 인한 리퍼의 경우에도 각인을 유지한 체 리퍼가 된다는게 제가 경험한 포인트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