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PhoneWindows-OS

윈도우 Airplay 무료 수신 프로그램 Airplayer 사용기 (IOS 10, Mac Sierra 호환)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최근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 윈도우에서는 ‘연결’이라는 앱을 통하여 다른 PC나 윈도우 기기를 통하여 화면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IOS나 MAC의 경우에도 Airplay를 이용하여 애플TV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애플 TV가 없는 경우에는 사용하는 빈도가 적습니다.

IOS8 이전 시절에는 KODI(구 XBMC)를 이용하여 Airplay 동영상 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였으나 그마저도 IOS9 이후 막혀서 사용하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대형 TV에 스틱 PC를 설치한 경우나 윈도우 태블릿을 이용하는 경우 다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러링이나 동영상 수신을 할 수 있습니다.

Airplayer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

먼저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중국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언어가 중국어지만 워낙 사용법이 간단하여 중국어를 몰라도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http://pro.itools.cn/airplayer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해줍니다.

 

무설치 파일이며, 혹여나 하여 바이러스 검사를 해 봤지만, 발견된 문제는 없었습니다.

Airplayer 실행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현재 OS 버전에 맞게 선택해 줍니다.

사용 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방화벽 알림이 뜨면 허용을 클릭해 줍니다.

Airplay 사용법을 숙지한 뒤 우측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Airplay를 이용할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IOS에서 Airplay 화면 미러링 사용하기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컨트롤센터를 실행한 뒤 중간 지점에 있는 ‘AirPlay 미러링’을 터치합니다. 이후 iTools를 터치합니다. (단, 두 기기는 서로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화면 미러링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딜레이 또한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다음은 미러링 중 Nplayer를 실행 동영상을 재생했을 경우입니다. 자동으로 영상과 음성은 AirPlayer에서 출력되었으며 본체의 경우에는 컨트롤 UI만 표시됩니다. 이 상태로 슬립 버튼을 눌러도 영상은 지속적으로 재생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윈도우 상에서 Airplay 영상과 음성이 끊김 없이 부드럽게 재생되었습니다. (단, Nplayer와 다르게 Youtube 공식 앱의 경우에는 호환의 문제인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서드파티 Youtube앱은 정상적으로 작동)

Mac에서 Airplay 화면 미러링 사용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뒤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Airplay 디스플레이를 클릭하여 iTools를 선택해 줍니다. 이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화면 미러링이나 분할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Mac의 화면이 무선으로 전송되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기기를 간단한 맥 무선 모니터 수신기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Airplay 무료 수신 프로그램 Airplayer 사용기 (IOS 10, Mac Sierra 호환)”에 대한 7개의 생각

  • Avatar photo 강형석

    안녕하세요~제가 이 화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트로이목마바이러스에 걸려 실행화일이 계속 삭제되네요
    실례가 안된다면 다운로드 화일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달기
    •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답변 내용은 남겨주신 메일로 전송해 드렸습니다.

      댓글달기
  • Avatar photo 뱀술

    트로이목마라면서 삭제되네요…ㅠ 혹시 바이러스가 없는 다운로드버전이 있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염치불구하고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ㅎ허헣

    댓글달기
    •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이메일을 통해서 전해드렸습니다.

      댓글달기
  • 안녕하세요, 이거 이제 유료로 바꼈나요?
    다운 받으니까 카운트 세지는데…. 포맷하고 다시 까니까 그러네요ㅜㅜ
    혹시 파일 공유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댓글달기
    •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은 메일로 보내 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달기
  • 앞으로 파일 공유에 대한 요청은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주신 분들게 감사의 말씀 드리며, 너그러운 이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