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맥(Mac OS) 에서 외장 USB 오디오 출력 포맷 확인 및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최근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하여 여럿 맥 용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였는데요, 그 중에서 Jump Desktop을 구매하여 잘 사용 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원격을 들어갈 때, 외장 스피커의 출력 포맷이 낮아지는 버그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단, Jump Desktop 설정에서 원격 사운드를 끄면 설정이 유지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외장 USB 사운드 카드는 DragonFly Black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뮤직을 이용하기도 하여, 현재 사용중인 외장 사운드 카드의 설정 확인 및 출력 포맷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USB 외장 사운드 카드 확인 및 설정 확인

저의 경우 위와 같이 외장 사운드 카드가 샘플링 설정에 따라 색이 보라색 파란색 초록색 등등으로 변하여, Jump Desktop 이용 후 포맷 설정이 낮춰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맥에서 command + space 후 Spotlight 검색에서 ‘오디오 midi 설정’을 입력 후 엔터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이후 위와 같이 외장 오디오를 선택 후 포맷을 최대로 올려주면 됩니다.

마치며,

애플 뮤직 구독 시 외장 오디오 카드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무손실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활용하여 맥북 내장 오디오 혹은 외장 오디오 기기의 최대한의 성능을 뽑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다 보류, 현재는 취업 준비중인 상큼한놈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맥(Mac OS) 에서 외장 USB 오디오 출력 포맷 확인 및 설정하기”의 2개의 댓글

  • 잘 지내시죠~ : )
    간만에 놀러와봅니다. 👍
    좋은 게임 만드시면 알려주세요~ ^-^

    댓글달기
    • ㅋㅋㅋㅋ 항상 응원만 받고 있네요. 좋은 게임인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이 담긴 게임을 만들고 있어요. ㅋㅋㅋㅋ 거의 사이트 관리가 되고 있진 않지만. 이런 누추한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