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 (MZB-15-DB) 사용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이번에는 Dell venue 8 Pro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를 연결하여 한달동안 사용한 후기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일단 윈도우 태블릿과 블루투스 스피커의 편의성은 그렇게 좋지 않다고 미리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 의 음질은 어떤가요?

음질은 크기에 비해 베이스가 울리고, 최대 크기로 하면 맥북의 최대 크기보다 좀 더 큽니다. 황금귀가 아닌 분들은 딱히 음질에 문제점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로 듣다가 Dell venue 8 Pro의 내장 스피커로 들으면 못들을 수준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캠핑을 간다던가, 야외에서 음악을 간단하게 들을 경우에는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 배터리는 오래가나요?

xiaomibluetoothspeakerusing03

배터리는 제가 사용한 기준으로 5~7시간 정도 갑니다. 소리를 최대 크기가 아닌 기본 음량으로 사용했을 때의 사용 시간이고, 최대 크기라면 이 보다 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 제품 마감은 어떤가요?

유격 현상도 없으며, 제품의 모서리가 약간 날카롭다는 느낌이 들 뿐 특별히 불만을 가질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루 색상의 경우에도 비교적 촌스러운 색상도 아니고, 구입 당시 찍힘이라던가 하자는 전혀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micro usb 양면 케이블을 이용하였는데요,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의 충전단자 부분이 뻑뻑해 꼽았다가 케이블이 고장난 경험이 있습니다.

  • 멀티 패어링은 가능한가요?

xiaomibluetoothspeakerusing02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는 멀티페어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태블릿으로 쓰다가,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새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꽤나 불편한 부분인데, 저의 경우에는 그냥 음악 파일을 태블릿에 넣음으로써 해결하였습니다.

  • 윈도우 태블릿과 블루투스 스피커의 사용감은 어떤가요?

    xiaomibluetoothspeakerusing01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윈도우 태블릿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도우10 태블릿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을 켜도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며, 수동으로 잡아 주어도 중간중간 스피커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파이 신호도 5Ghz로 이용하며, 와이파이의 간섭이 심하지 않은 지역에서 살고 있음에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아이팟이라던가 맥북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해 보면, 윈도우 테블릿과 블루투스 스피커는 구매하기전에 한번 생각해 볼 조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글쓴이의 총평은?

윈도우 OS를 제외한 타 OS가 사용하기에는 적절하고 마감도 좋고 배터리와 음량 모두 평균 이상임으로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가의 베이트레일이나 체리트레일 기반의 윈도우 테블릿의 경우에는 윈도우와의 적합성을 모두 판단해 본뒤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 다수의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계획을 가지신 분이라면 다른 제품을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