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NAS

시놀로지 나스 Tvheadend TV수신카드 (지상파) 연결하기 – 3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지금까지 1편, 시놀로지에 Tvheadend 설치하기 2편, Tvheadend 지상파 설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Kodi를 이용하여 TVheadend를 수신하여 방송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odi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시면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서 설치해 주세요!

https://yeopbox.com/kodi-설치-및-한글-설정-방법/

Kodi를 실행하신 후 ‘시스템-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TV’를 클릭해 줍니다.

이후 ‘일반’ 탭에 들어가신 후 사용 함을 체크합니다.

몇초 뒤에 ‘사용하는 PVR 애드온 없음’이라는 경고창이 뜨는데요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스크린샷과 같이 PVR클라이언트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목록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Tvheadend HTSP Client’가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애드온 정보 창이 뜨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Tvheadend 호스트네임 또는 IP 주소’에 자신 서버의 주소를 ‘사용자명’에는 Tvheadend 아이디를 비밀번호에는 Tvheadend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한 후에 확인 키를 누르신 다음 ‘사용함’을 클릭합니다.

KODI를 다시시작 한 후에 보시면 TV탭이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과 함께 현재 진행중인 프로그램이 제대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Tvheadend의 기본적인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1편 : 시놀로지 DSM Tvheadend 설치 <바로가기>

2편 : Tvheadend 설정 방법 <바로가기>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