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OS

우분투 16.04 스크롤 방향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전에는 맥북에 우분투를 설치하고 매직마우스를 멀티 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우분투 상에서 스크롤을 했을 경우 자연스러운 방향(기존 MacOS의 휠 방향)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 스크롤 속도가 좀 답답하게 느껴질 경우에 대비해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의 휠 속도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분투 상에서 스크롤(휠) 방향 변경

 

우분투 상에서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그 뒤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작성한 뒤 실행합니다. 여기서 ‘4567’이 XY방향을 결정하는 위치인데 이 위치를 다음과 같이 반대로 지정해 주면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스크롤 휠 방향이 변경됩니다.

echo “pointer = 1 2 3 5 4 7 6 8 9 10 11 12” > ~/.Xmodmap && xmodmap .Xmodmap

 

파이어 폭스 스크롤(휠) 속도 변경

 

파이어 폭스를 실행한 뒤 ‘about:config’를 주소창에 입력 합니다. 그 뒤 ‘고급 기능 사용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mousewheel.default.delta_multiplier_y’를 체크한 다음 더블클릭 합니다.

기본 값은 ‘100’인데 자신에 맞는 값을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필자의 경우에는 ‘400’이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우분투 마우스 스크롤 방향과 파이어폭스 내에서 스크롤 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