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 (MZB-15-DB) 개봉기

구매 계기

안녕하세요 상큼한놈 입니다. 저는 윈도우 태블릿인 Dell Venue 8 Pro로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의 경우에는 대부분 안드로이드나 아이패드와 다르게 오디오가 약하다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저의 경우에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일단 볼륨을 최대로 올리면 고음이 찢어지고, 저음이라고는 느낄 수 없는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게다가 이전 아이패드 미니2를 이용한 경험 때문에 다시 윈도우로 돌아온 뒤 항상 오디오에 대한 고민이 깊었습니다.

그때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3 (MZB-15-DB)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개봉하면서 말씀드리도록 하며, 바로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개봉기

xiaomibluetoothspeaker01

구매를 하고 하루 뒤에 많이 찌그러진 모습으로 배송 도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상자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지만, 안의 내용물은 다행이 멀쩡한 모습이었습니다. (현대택배…)

xiaomibluetoothspeaker02

상자를 열고 다시한번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3(MZB-15-DB)의 본 상자가 나타납니다. 안전하게 뽁뽁이로 잘 감아주셨더라구요.  테이프를 칼로 조심히 뜯어낸 뒤 뽁뽁이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03

박스 상단에는 샤오미 상표의 ‘MI’만 적혀있고 그 외 하얀색의 공백이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설명은 적혀있지 않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심플하지만 만약 인터넷에서 구매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외관이라던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04

뒷면에는 한글로 간단하게 제조일자, 수입일자, 제품명, 구성명 등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2016년 6월자 제품(2016년 10월 기준) 4개월 정도 된 제품이 왔네요. 예전에 에네루프 외장 배터리를 구매했을 때에는 제작된지 2년도 넘은 제품이 왔던 경험이 있기때문에, 이는 비교적 따끈따끈한 신제품(?)으로 느껴지네요.
xiaomibluetoothspeaker05

샤오미 로고가 보이는 앞면을 잡고 박스를 열었습니다. 약간 타이트한 박스라서 힘을 주며 흔들며 빼내주었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06

개봉하자마자 샤오미 블뤁투스 스피커(MZB-15-DB)의 사용설명서가 보입니다. 국내 정발 제품으로 구매했기에 당연하지만, 반갑게도 한글도 적혀있네요.

xiaomibluetoothspeaker07

페어링 방법과 AUX단자 사용 방법, 전화 받는 방법 등등이 한글로 적혀 있네요. 이제 슬슬 본품을 확인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08

본품을 보려고 확인한 순간 본품은 다시 파우치 안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가 약간 보들보들한 것이 촉감이 괜찮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휴대하고 다닐때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09

본품을 살짝 들어보았습니다. 파우치 하단에는 역시 ‘MI’로고가 심플하게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10

파우치 안에 자리잡고 있는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3(MZB-15-DB)의 모습입니다. 밖에 가지고 다닐때 굳이 파우치 안에서 스피커를 빼낼 필요 없도록 한면에만 버튼이 몰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11

드디어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3(MZB-15-DB)의 본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블루로 구매하였는데, 아이팟 터치 5세대(6세대가 아닌)의 블루와 색상이 같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색상이지만, 만졌을때 금속의 차가운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12

스피커의 좌측면의 경우에는 Micro Usb 충전단자와 마이크, 오디오 단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iaomibluetoothspeaker13

우측에는 페어링 단자와 볼륨 업 다운,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총정리

지금까지 간단하게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3(MZB-15-DB)을 개봉해 보았는데요. 첫 개봉의 느낌은 중국제답지 않게 심플하고 완성도가 높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맥북과 아이폰, 아이팟 터치와 같이 알루미늄의 외관도 깔금하고, 각진 부분의 성형도 이전 샤오미 보조 배터리처럼 각져서 배일듯한 감촉이 아닌 부드러운 감촉으로 보강되어 있던 점도 인상깊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해본 결과 윈도우 태블릿, 아이폰, 맥북, 안드로이드와의 페어링도 자연스럽고 편하게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가 없는 본체와 같은 경우 AUX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질 자체가 매우 뛰어나다(?)라고는 할 수 없으나, 이만한 크기에 베이스가 둥둥거리고 고음 찢어짐도 거의 찾아볼 수 없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델 베뉴 8 프로 내장 스피커를 벗어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다음 편에는 조금 더 이용해 본 뒤 사용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vatar photo

상큼한놈

1인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큼한놈입니다. 다른 분야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